부산시, 수출초보기업 마케팅 코디네이터 지원..컨설팅-500만원 혜택

최규철 기자 승인 2021.04.09 08:27 의견 0

해외마케팅 관련 교육, 홍보, 전자상거래, 인·허가 등 기업 수출 전략에 맞춘 지원 프로그램 운영 [자료=부산시]

[한국정경신문(부산)=최규철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역 유망 수출초보기업을 발굴하고 글로벌 기업화 지원을 위한 2021 수출초보기업 마케팅 코디네이터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원 규모는 ▲내수기업 또는 글로벌 초보 단계에 해당하는 지역기업 12개 사이며 ▲참가기업들은 마케팅 코디네이터(수출전문가)의 컨설팅 지원과 함께 ▲1사당 최대 500만원의 기업 맞춤형 수출지원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게 된다.

수출 관련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되는 마케팅 코디네이터는 전담 기업의 수출전략 수립, 해외 시장 발굴 및 애로사항 해소 등 수출과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전·후방에서 지원하게 된다. 실제 지난해 9개 사가 참가해 총 81회의 컨설팅과 수시 업무지원을 받았다.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초보기업 5개 사가 수출에 성공했다.

올해는 신규기업 발굴 및 내수기업의 수출기업 전환 공고화에 중점을 두고 ▲시 지원사업 참가 경험이 없는 내수기업을 우대하며 ▲전년도 참가 내수기업 중 수출 자립화를 위해 계속 지원이 필요한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다.

박형준 시장은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도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유망 기업들이 많다. 수출을 위한 마케팅 코디네이터 지원으로 수출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