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복지정보 담긴 QR코드 쓰레기봉투 배부

사회취약계층의 복지정보 접근성 높인다

황주헌 기자 승인 2021.04.08 13:31 의견 0
인천 중구청의 복지정보가 담긴 QR코드 스티커 활용 예시 [자료=인천 중구]

[한국정경신문(인천)=황주헌 기자] 사회취약계층은 앞으로 복지정보가 담긴 QR코드를 활용해 신속하게 복지서비스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인천 중구는 올 4월부터 관내 12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생계급여, 의료급여) 및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복지정보가 담긴 QR코드 부착 종량제 쓰레기봉투를 배부할 예정이다.

기존 국민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배부하는 종량제 쓰레기봉투에 각 동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가 연계된 QR코드 스티커를 부착해 배부함으로써 복지정보의 접근성을 높이고 적기에 복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홍보하는 것이 목적이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QR코드를 이용해 전략적으로 복지정보를 홍보함으로써, 복지대상자에게 신속한 복지정보를 제공하고 신청 누락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구는 또 스마트폰 활용이 어려운 노년층 및 사회취약계층을 위해 스티커에 각종 복지 정보를 표기해 제작하고, QR코드 스티커를 종량제 쓰레기봉투 뿐 아니라 각종 홍보물품에도 활용하는 등 복지정보를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