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청소년성문화센터, 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업무협약

황주헌 기자 승인 2021.04.07 14:29 의견 0
지난 6일 인천 부평구 청소년성문화센터와 인천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역 내 청소년활동 연계 및 두 기관의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인천 부평구]

[한국정경신문(인천)=황주헌 기자] 인천광역시 부평구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지난 6일 센터에서 인천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지역 내 청소년활동 연계 및 두 기관의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성문화센터의 청소년 동아리 활동과 건강한 청소년 성문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문화프로그램을 인천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추진하는 다양한 청소년 활동사업과 연계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청소년성문화동아리 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교류·협력사업 추진 ▲청소년수련시설의 청소년활동에 대한 정보공유와 연계 ▲건강한 청소년성문화확산을 위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운영 ▲청소년, 양육자 및 종사자의 성인권 향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연계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정호 부평구 청소년성문화센터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청소년들이 보다 건강한 성 정체성을 가질 수 있도록 성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인천시 8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부평구의 지원으로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 가치관과 건강한 성문화 확장을 위한 체험관성교육, 찾아가는 성교육 등을 진행하는 성교육 전문기관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