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취소 딛고 돌아온 뮤지컬 '마마 돈 크라이' 10+1주년 기념한다

이슬기 기자 승인 2021.04.02 07:48 의견 0
뮤지컬 <마마,돈크라이> 10+1주년 포스터 [자료=페이지1, 알앤디웍스]

[한국정경신문=이슬기 기자] 창작 뮤지컬 <마마,돈크라이>가 10+1주년 기념 공연으로 돌아온다.

지난 2010년 초연한 <마마,돈크라이>는 지난해 초연 10주년을 맞아 공연장의 규모를 키우고 무대 디자인 리뉴얼 등 새로운 모습으로 관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하지만 코로나19 상황의 심각성,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여파로 제대로 막을 올리지 못했다.

처음부터 공연 취소가 결정된 것은 아니었다. 지난해 2월 말 개막을 나흘 앞두고 한차례 공연이 연기됐다. 한 달 뒤 재개막을 준비했으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공연이 취소됐다.

제작사 페이지1과 알앤디웍스는 초연 10주년이라는 뜻깊은 해에 준비한 무대를 선보일 수 있길 바라는 염원을 담아 공연장 변경 등 다방면에서 노력했으나 수도권 공공·다중이용시설 운영 중단 및 거리두기 강화 등이 시행되며 최종적으로 10주년 공연이 무산됐다.

하지만 작품에 대한 변함없는 관객들의 애정과 관심, 프로덕션의 강력한 의지로 <마마,돈크라이>는 10+1주년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다시금 무대에 오를 준비에 나선다.

이번 공연은 단순히 진행되지 못한 10주년의 재연이라기보다는 지난 10년에 대한 감사와 앞으로의 10년을 기약한다는 남다른 각오로 임하고 있다.

2010년 초연 이후 탄탄한 고정 관객층을 보유하며 성공적인 창작 뮤지컬로 자리매김한 <마마,돈크라이>는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라는 말을 증명하듯 2013년부터 2018년까지 총 4개 시즌의 평균 재관람률은 65%이다.

단일 시즌 최고 기록으로는 2015년 3번째 시즌 공연이 재관람률 79%를 기록했다.
'대학로 N차 관람', '회전문 관람'이라는 수식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마마,돈크라이>는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얻기 위해 피의 거래도 마다치 않는 인간과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을 이용한 뱀파이어의 이야기로 러닝타임 내내 긴장감을 유지하며 관객들의 몰입도를 높인다.

천재 물리학자 프로페서V의 첫사랑과 함께 이야기가 시작되는 <마마,돈크라이>는 사랑을 얻고 싶었던 프로페서V와 죽음을 갈망하는 드라큘라 백작의 치밀한 감정 묘사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자신의 욕망을 실현하기 위해 서로를 필요로 하는 두 캐릭터의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한 번만 들어도 귓가를 맴도는 중독성 강한 넘버가 어우러져 형성되는 독특한 분위기는 <마마,돈크라이>의 대표적인 인기 요인으로 손꼽힌다.

지난 공연 연기와 취소의 아쉬움을 날려버릴 10+1주년 공연으로 다시 돌아온 <마마,돈크라이>는 이달 중 캐스팅 공개와 함께 첫 티켓 오픈을 진행할 예정이다.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5월 27일 개막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