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무인 솔루션 수요 증가 수혜..투자의견 '매수'-하이투자

조승예 기자 승인 2021.03.08 08:31 의견 0
에스원 주가 추이 [자료=하이투자증권]

[한국정경신문=조승예 기자] 에스원이 무인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통합 보안플랫폼 구축 등으로 성장성이 가시화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하이투자증권은 8일 에스원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2만원을 유지했다. 에스원은 전거래일 코스피시장에서 8만26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에스원은 올해 통합 보안 플랫폼 구축에 집중하기 위해 기술혁신을 위한 연구개발(R&D) 조직을 사업부 조직과 통합하고 물리보안사업과 건물관리사업조직을 하나로 합쳤다. 통합 보안 플랫폼을 구성하는 제품군으로 지난달 발열감지 솔루션을 출시했다. 향후 스마트 건물 관리 솔루션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하이투자증권 이상헌 연구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출입 관리·방역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고 있을뿐만 아니라 상권 변화 등에 따른 공실률 관리도 어려워지면서 종합적인 빌딩 관리를 원하는 수요가 커지고 있다"면서 "에스원은 빌딩에 대한 출입부터 방역·보안·주차·설비 등 시설물 관리는 기본이고 확보하고 있는 고객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빌딩 매각·공실률 관리 등 자산관리서비스까지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이어 "스마트 건물관리 솔루션 출시를 계기로 건물관리사업의 고객군을 15층 이상 건물 중심에서 5층 안팎의 중소형 빌딩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중소형 빌딩 확대 등으로 올해 건물관리서비스 사업 부문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