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딥테크 등 성장 투자 가시화 될 듯-하이투자

조승예 기자 승인 2021.03.02 08:45 의견 0
LG 주가 추이 [자료=하이투자증권]

[한국정경신문=조승예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2일 LG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2만원을 유지했다. LG는 전 거래일 코스피 시장에서 9만39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하이투자증권 이상헌 연구원은 "LG의 경우 보유 중인 현금 등을 활용해 ESG 관점에서 향후 딥테크, 바이오·디지털헬스케어 등 투자를 통한 성장 모멘텀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우선 스마트홈, 모빌리티 등지속 가능성을 위한 테크놀로지 활용을 확대하기 위해 딥테크에 투자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미래 모빌리티 관점에서 딥테크를 활용한 자율 주행 시스템과 전기 동력은 기본적인 인프라로 자리잡게 될 것으로 예상 됨에 따라 전기차 시장의 확대와 업계 재편이 가속화 될 것"이라며 "LG전자, 마그나, ZKW 세 개 핵심축이 중심이 되어 전장 사업 등이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 연구원은 LG가 보유 중인 현금 등을 고려할 때 향후 배당 확대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LG는 지난해 2월 공시를 통해 지주회사로서의 특성을 반영해 배당은 배당금 수익을 한도로 별도 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일회성비경상이익제외)의 50% 이상을 주주에게 환원하는 배당정책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주당배당금은 전년 대비 300원 증가한 2500원으로 확정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