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지수증권 ETN 눈길, 코스피 상장..백금 플래티넘 선물 가격 기초 자산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2.25 08:15 의견 0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백금(플래티넘) 선물 가격을 기초 자산으로 하는 상장지수증권(ETN) 2개 종목이 오늘(25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상장한다.

한국거래소는 앞서 ETN 2개 종목에 대한 신규 상장을 예고한 바 있다.

'TRUE 플래티넘 선물 ETN'은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 상장된 백금 선물 가격의 하루 등락률을 추종한다. 'TRUE 인버스 플래티넘 선물 ETN'은 같은 자산을 역방향으로 추종한다. 한국투자증권이 발행했다.

금, 은, 구리, 아연, 니켈, 철광석 외에 금속 원자재를 투자할 수 있는 국내 ETN은 처음이라고 거래소는 설명했다.

기초 지수를 구성하는 종목은 미국 시장 기준으로 3월, 6월, 9월, 12월 5번째 거래일부터 닷새간 롤오버(만기 연장)가 시행된다.

두 상품 모두 환노출형 상품으로 기초 자산의 가격뿐만 아니라 환율 변화에 따라 수익률이 바뀔 수 있다.

거래소는 "ETN은 발행 증권회사의 신용위험이 있는 무보증·무담보 성격의 파생결합증권이므로 투자 시 발행사의 재무 건전성 관련 정보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