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건강과 면역력에 도움..종근당,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프리락토 4종’

김형규 기자 승인 2021.02.23 16:05 | 최종 수정 2021.02.23 16:06 의견 0
(왼쪽부터) 프리락토, 프리락토 키즈 [자료=종근당]

[한국정경신문=김형규 기자] 최근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장내 세균이 장 건강과 면역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졌기 때문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체내에 들어가서 건강에 이로운 효과를 주는 균이다. 전문가들은 균주와 제형 등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복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종근당의 ‘프리락토 4종’은 소비자에 알맞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우선 ▲프리락토 프리미엄 장용캡슐과 ▲프리락토 베베는 장내에 다양한 유산균이 보급되도록 국내 최다인 19종의 유산균을 함유했다. 이 두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넣은 신바이오틱스 제품이다. 이로써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 또한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를 복합 처방했다.

프리락토 프리미엄 장용캡슐은 장까지 살아갈 수 있는 장용성 캡슐을 적용해 위산과 담즙산에 취약한 프로바이오틱스의 단점을 보완했다. 프리락토 베베는 휴어블정 타입 제형으로 아이들이 복용하기에 편리하다.

분말형태의 ▲프리락토와 ▲프리락토 키즈는 소비자의 연령대에 따라 접합한 유산균을 이상적으로 배합한 제품이다.

프리락토는 성인용 제품이다. 면역과 항균물질 형성, 장내 세균구성 정상화, 유해균 생성 억제에 효능이 있는 락토바실러스균을 강화했다. 프리락토 키즈는 생후 3개월부터 12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제품이다. 질병 예방과 면역체계 형성을 위해 모유에 함유된 비피더스균 4종을 강화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프피락토 4종은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힌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라며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장 건강과 면역력이 약화된 현대인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