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1년 정기총회 성료

박수경 기자 승인 2021.02.23 15:18 의견 0
허성곤 경남 김해시장이 축사를 하고있다. [자료=김해시]

[한국정경신문(김해)=박수경 기자] 경남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서춘화)는 지난 22일 2021년도 정기총회를 언택트(온라인) 회의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인 줌(ZOOM)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온라인으로 진행했고, 전체 위원 69명 중 62명이 참석해 2020년 결산 보고와 2021년 사업예산 승인 처리 등 성황리에 회의를 마쳤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미래 세대에게 계승하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우리동네 미세먼지 모니터링'사업을 비롯한 2개 실천사업과 '가을 화포천 습지에서 즐기는 곤충과의 산책&플로킹'등 10개 공모사업을 추진했다.

2019년 2월 출범 이후 3년차를 맞이한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1개 운영위원회와 5개 분과위원회(생태환경, 지역경제, 보건복지, 교육문화, 마을공동체)를 구성하여 유엔총회에서 채택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추진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비대면 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본격적인 포스트(post)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의 개념과 실천을 유튜브를 활용하여 홍보함으로써 시민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허성곤 김해시장은 축하 영상을 통해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들도 ‘지속가능 발전 김해’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