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김보름 인스타 계정엔 "7년 괴롭힘 당해"..마지막 게시물이었나

김영훈 기자 승인 2021.01.20 15:07 의견 0
사진=김보름 인스타그램 캡처

2018 평창동계올림픽 팀 추월 종목에서 팀 불화설 및 왕따 가해자로 지목됐던 김보름 인스타그램이 뒤늦게 주목받고 있다.

20일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김보름과 관련한 키워드가 올라왔다. 이날 김보름이 지난해 11월 평창동계올릭핌 팀 동료인 노선영을 상대로 소송을 진행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앞서 김보름은 지난 2019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선수촌에서의 7년이라는 시간 동안에 괴롭힘은 하루하루 지옥같았고 저뿐만 아니라 다른몇몇 후배 선수들도 모두 고통속에 살았습니다"라면서 힘든 상황임을 고백했다.

이어 "평창올림픽 당시 수많은 거짓말들과 괴롭힘 부분에 대해서 이제 노선영 선수의 대답을 듣고 싶습니다"라고 노선영을 저격했다.

현재 해당 글이 올라왔던 김보름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사라진 상태다.

김보름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준준결승 경기에서 왕따 논란 중심에 섰던 인물이다. 경기 중 노선영 선수가 혼자 뒤쳐지자 경기를 중계하던 일부 캐스터와 해설진이 팀추월에서 이 같은 장면은 보기 힘들다고 말하면서 김보름이 노선영을 왕따시킨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나왔다.

여기에 김보름의 인터뷰 태도 등을 문제가 되면서 사회적 매장에 가까운 비난이 쏟아지기도 했다.

이후 문화체육관광부가 직접 감사에 나선 결과 김보름과 박지우의 노선영을 향한 고의적인 망신주기는 없었다고 밝혀졌다.

문체부는 "국내외 스피드스케이팅 팀추월 경기 중 일부 선수가 뒤쳐지는 사례는 다수 확인할 수 있다"면서 김보름과 박지우가 의도적으로 빨리 달린 것이 아니라 노선영이 혼자 속도가 늦어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