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 모바일로 직접 보험가입..'옴니청약' 서비스 론칭

조승예 기자 승인 2021.01.19 10:41 의견 0
19일 푸르덴셜생명이 고객이 직접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옴니(OMNI) 청약' 서비스를 론칭했다. [자료=푸르덴셜생명]

[한국정경신문=조승예 기자] 푸르덴셜생명은 비대면 상황에서도 고객이 직접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옴니(OMNI) 청약'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옴니청약'은 별도의 앱 설치가 필요하지 않은 것이 최대 장점이다. 담당 설계사가 고객에게 '옴니청약서'를 전송하면 문자메시지(SMS)나 카카오톡으로 청약서 링크가 전달된다. 고객은 링크를 열어 청약서를 작성하고 모바일 약관을 다운로드한 후 청약 접수를 완료할 수 있다.

푸르덴셜생명은 옴니청약 작성 중 통신이 불안정하거나 고객이 청약서 작성을 중단해야 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작성 직전의 청약정보를 저장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작성 중 언제든지 담당 설계사와 통화할 수 있는 기능을 넣어 고객편의를 도모했다.

한편 푸르덴셜생명은 통합 영업관리 시스템인 '제임스', 영업 지원을 위한 '챗봇 서비스' 등을 도입하는 등 디지털 혁신을 위한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푸르덴셜생명 관계자는 "옴니청약은 고객이 직접 청약 절차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고객 경험'에 기반한 서비스 개발을 위해 노력했다"며 "푸르덴셜생명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개발해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