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드론 활용 자립화 박차..전문가 영입으로 활용도 높인다

이혜선 기자 승인 2020.12.07 16:01 의견 0
대림산업 건설 현장에서 드론 자동 비행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자료=대림산업)

[한국정경신문=이혜선 기자] 대림산업이 드론 활용 자립화에 박차를 가한다.

대림산업은 건설 현장의 드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최근 드론 전문가를 영입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직원은 드론 조종뿐 아니라 교육까지 가능한 교관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전국 현장 곳곳을 방문해 대림산업 직원들에게 드론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건설 현장에서 드론은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공사의 기본인 측량작업에는 건축, 토목, 플랜트 현장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또 드론은 사람들이 직접 확인하기 힘든 곳을 촬영해 시공 품질을 확인하거나 하자를 발견할 수 있다. 안전 사각지대를 사전에 촬영해 근로자들이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대림산업은 앞으로 모든 현장에서 촬영 허가 취득 업무부터 드론 자동비행 조작까지 직원들이 직접 진행할 수 있도록 드론 기술 내재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림산업 기술기획팀 박정운 차장은 "올해 초부터 기술지원을 통해 모든 현장에서 드론 기술을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다"며 "앞으로 드론 인공지능 자율비행을 통해 획기적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