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오전 6시, 전국 1만4134개 투표소서 일제히 투표 시작

강재규 선임기자 승인 2018.06.13 06:00 의견 0

투표홍보 동영상 캡쳐(사진=중앙선거관리위원회)


[한국정경신문=강재규 기자] 제7회 지방선거가 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 1만4134개 투표소에서 일제히 실시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선거일 투표는 반드시 지정된 투표소에서 해야 하며, 투표하러 갈 때는 본인의 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이나 관공서·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되어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한다"고 밝혔다.

투표소위치는 가정에 발송된 투표안내문을 확인하거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 또는 스마트폰 선거정보 앱에서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로 찾을 수 있다.

◆ 최대 8장의 투표용지를 2차례에 나누어 교부 받아

이번 선거에서는 최대 8장의 투표용지를 2차례에 나누어 교부 받는다.

1차에는 교육감선거, 시·도지사선거, 구·시·군의장선거와 국회의원 재·보궐선거(해당 선거구민에 한함)의 투표용지를, 2차에는 지역구시·도의원선거, 지역구구·시·군의원선거, 비례대표시·도 의원선거, 비례대표구·시·군의원선거의 투표용지를 받아 투표하면 된다.

선거일에는 누구든지 선거운동을 할 수 없으며, ▲ 기표소 안에서 기표를 마친 투표지를 촬영하는 행위 ▲ 기표 전 또는 기표 후 투표(용)지를 훼손하는 행위 ▲ 투표소로부터 100m 안에서 투표참여를 권유하는 행위는 금지된다.

댓글 의견

0개의 댓글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 로그인 했을 경우 반드시 로그아웃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