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美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연차보고서 부문 대상 수상

조승예 기자 승인 2020.11.27 09:11 의견 0
27일 우리금융그룹이 '2019 연차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0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연차보고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자료=우리금융)

[한국정경신문=조승예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27일 지난해 연차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0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연차보고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우리금융그룹 2019년 연차보고서는 LACP가 뽑은 우수작품 TOP 100 부문 20위에 선정됐다.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는 세계적인 홍보, 마케팅 조사기관으로 매년 전세계 기업에서 발간하는 연차보고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브로슈어 등을 평가해 우수작품에 대상, 금상, 은상을 시상하고 있다.

이번 연차보고서는 우리금융그룹 디지털전략의 상징인 'WON 뱅킹' 로고를 형상화해 표지디자인 됐다. 최고경영자 메시지, 그룹 현황,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 등 지주사 원년의 경영성과를 담고 있다.

특히 이번 연차보고서는 재무현황 등을 소책자 형태로 별도 제작해 투자자 면담시 이용할 수 있어 연차보고서의 활용도를 넓혔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우리금융그룹의 경영성과와 비전이 시장에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되도록 연차보고서의 질적 수준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