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나도 영화인" 초·중·고 관심집중..경기씨네영화관, 백일장 개최

김성원 기자 승인 2020.11.12 10:52 의견 0

경기씨네 영화관 영화 감상문 백일장’ 행사 포스터 (자료=경기콘텐츠진흥원)

[한국정경신문=김성원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개최하는 ‘경기씨네 영화관 영화 감상문 백일장’에 초·중·고 학생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2일 경기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백일장’은 경기씨네 영화관에서 대상별로 선정한 국내 다양성 장편영화 20편을 감상 후 지정된 형식에 맞춰 영화 감상문을 적어 제출하는 형식이다.

참여방법은 우선 IPTV(KT 올레, SK Btv, LG U+)와 OTT(SEEZN, 네이 버시리즈온)에서 대상별로 지정된 경기씨네영화관 상영작을 감상하고, 지정된 분량(초·중등부 A4 2쪽이내, 고등부 A4 3쪽이내)의 영화 감상문을 작성해야 한다. 이 후 오는 24일까지 백일장 전용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우수작품에는 노트북, 태블릿PC, 무선이어폰 등과 함께 경기콘텐츠진흥원 이사장상, 경기콘텐츠진흥원장상, 경기도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상 등이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과 참여방법은 '경기씨네 영화관 공식 포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남다른 시각과 도전적인 필력으로 대한민국 다양성 영화의 발전에 일조할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는 이번 백일장은 특별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예술성과 작품성이 뛰어난 대한민국 다양성 영화를 널리 알리고, 더불어 내일의 영화인을 꿈꾸는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꿈을 펼치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