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포털 홈쇼핑모아, 인기 상품 모아놓은 '베스트' 탭 오픈

이상훈 기자 승인 2020.10.29 08:57 의견 0
(자료=버즈니)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자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에 ‘베스트’ 탭을 새롭게 선보였다.

‘베스트’ 탭은 홈쇼핑모아에서 홈쇼핑 상품 검색 시 해당 검색어와 관련된 홈쇼핑 인기상품의 순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홈쇼핑모아 검색 결과 상단에 위치한 검색어 관련 홈쇼핑 ‘예정 방송’과 ‘이전 방송’ 정보에 ‘베스트’ 탭을 추가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베스트 탭에는 검색어와 연관된 홈쇼핑 상품의 ‘인기순’, ‘구매순’, ‘평점순’ 등의 기준으로 랭킹을 제공한다. 여러 홈쇼핑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경우 동일 상품으로 묶어 가격 비교할 수도 있어 구매에 편리함을 더했다.

실제로 홈쇼핑모아는 베스트 탭을 서비스에 적용한 지난 9월17일을 기준으로 9월 2주차 대비 9월 4주차의 ‘방송상품 구매 클릭수’가 30.4% 증가했다.

버즈니 조창래 검색팀장은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에게 좀 더 편리하고 정교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버즈니  AI Lab’과 함께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서비스에 적용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