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데이터 비즈니스 활용도 높인다..KDX한국데이터거래소와 MOU 체결

조승예 기자 승인 2020.10.28 16:40 의견 0
28일 KB캐피탈 황수남 대표이사(오른쪽)와 KDX 한국데이터거래소 박재현 대표가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KB캐피탈)

[한국정경신문=조승예 기자] KB캐피탈이 데이터 비즈니스 활용도를 높여 국내 데이터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KB캐피탈은 28일 서울 중구 충무로 KDX 한국데이터 거래소에서 국내 최초의 민간 데이터거래소인 KDX한국데이터거래소와 데이터 비즈니스를 위한 상호 협력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B캐피탈은 KDX한국데이터거래소의 빅데이터 플랫폼에 참여하게 됐다. 이에 따라 KB차차차의 중고차 거래 데이터, 시세 데이터뿐만 아니라 자동차 제원 정보 등 축적된 차량 관련 데이터를 연계, 유통할 계획이다. 

KDX한국데이터거래소를 통해 상품화된 중고차 관련 각종 정보는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 필요한 곳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게 될 전망이다. 특히 중고차 관련 데이터와 기타 다양한 데이터들과의 융복합 활용이 예상된다. 국내 데이터 시장 활성화를 통한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까지 연결될 것으로 보인다.   

KB캐피탈 황수남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당사는 KB차차차에 수년간 축적된 중고차 및 자동차 연관산업 관련 빅데이터를 KDX한국데이터거래소에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의 가치와 활용성을 높이게 되었다"면서 "양사간 전략적 협업을 통해 고객들의 데이터 수요를 반영, 검토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KB차차차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