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기상청 짙은 안개 속보..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곳곳 나쁨

김지연 기자 승인 2020.10.20 08:24 의견 0
(자료=기상청)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오늘 오전 내내 안개가 기승을 부릴 전망이다. 또 수도권과 충청지역에서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까지 올라갈 전망이다.

20일 기상청은 잔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지표면 부근의 기온이 떨어지면서 오늘(20일) 오전(10시)까지 서해안과 내륙 대부분 지역에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특히, 강이나 호수, 분지 지역)이 있겠다고 전망했다.

때문에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안개는 해가 뜨면서 오전(10시 전후)에 대부분 소산되겠으나 서쪽지방에는 낮 동안 박무나 연무로 남아있는 곳이 있겠다.

내륙에 위치한 공항에서는 오늘 오전까지 짙은 안개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 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오늘(20일) 밤(21시)부터 내일(21일) 아침(09시) 사이 내륙 또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미세먼지 예보도 나왔다. 대부분 중서부지역과 일부 호남권은 잔류한 전일 미세먼지에 대기 정체로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더해지고 오전에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어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것이다.

수도권·세종·충북·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전북은 오전에 '나쁨', 대전·광주는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