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도 내 계좌 한눈에..수익율 낮아서·비빌번호 까먹은 주식 총정리

김지연 기자 승인 2019.09.25 13:42 | 최종 수정 2019.09.25 20:45 의견 0
계좌통합관리서비스 '페이인포' 홈페이지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내계좌 한눈에'가 화제다.

25일 금융감독원은 26일 오전 9시부터 22개 증권사에서 ‘내계좌 한눈에’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은행과 보험, 신용카드, 증권 등 전 금융권 계좌를 한 번에 조회하고 정리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된다.

이번 서비스는 본인 명의의 계좌정보를 한 번에 일괄 조회하고 소액·비활동성 계좌는 정리도 할 수 있게 해준다. 잔액이 50만원 이하이면서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계좌는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바로 해지·이전할 수 있다. 

증권사도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페이인포’에서 전체 계좌를 한번에 조회하고 휴면 계좌를 정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26일 오전 9시부터 시행한다. 현재 6월 말 기준 22개 증권사의 소액ㆍ비활동성 계좌 4000만개에 잠자고 있는 금액은 2000억원(예수금 기준)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러 증권사에 주식이나 펀드 등을 투자해온 투자자는 자신이 보유한 모든 계좌를 인터넷으로 조회할 수 있을 전망이다. 증권사를 통해 주식, 펀드 등을 거래하는 개인 고객은 인터넷 또는 모바일앱에서 본인 명의 모든 계좌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다. 

1년 이상 거래가 없고 예수금만 보유한 잔고 50만원 이하의 계좌는 바로 해지 후 다른 계좌로 옮길 수도 있다.

금감원은 "금융소비자의 자산관리 등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한번의 로그인으로 모든 금융자산의 일괄조회가 가능하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