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책 원스톱 제공..'정책풀이집' 웹사이트 오픈

이혜선 기자 승인 2020.09.23 13:56 의견 0
관계부처 합동 부동산 정책 정보 웹사이트 '정책풀이집' 화면 (자료=정책풀이집 웹사이트 캡처)

[한국정경신문=이혜선 기자] 정부가 부동산 정책과 관련된 국민 불편을 해소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통합 사이트를 구축한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7차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에서 관계부처 합동 부동산 정책 정보 웹사이트인 '정책풀이집'을 이날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책풀이집 웹사이트는 각 부처에서 개별적으로 제공하던 부동산 정책 관련 정보를 한 곳으로 집중한 공간이다. 주택시장 안정대책, 임대차 제도개선, 수도권 주택공급 등 주요 정책 기조를 중심으로 세제·금융 등 부문별 정책 내용을 정리해 게시한다.

그간 관계부처에 주로 제기된 질의와 적용사례는 FAQ 형식으로 별도 정리하고 검색 기능을 추가했다.

관계기관 홈페이지에도 배너를 설치해 통합사이트로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관계 기관 담당자도 명시했다.

정부는 신규 정책과 자주 제기되는 질문, 민원사항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정책풀이집을 주택 정책과 관련된 주요 소통 창구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홍 부총리는 "집과 관련한 질문이 생겼을 때 가장 먼저 정책풀이집이 생각날 수 있도록 유용한 사이트로 지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