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e스포츠, 산업화 과정 e스포츠 생태계 마련..e스포츠協 락스게이밍과 협약

김진욱 기자 승인 2020.09.21 11:15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진욱 기자] 한화생명e스포츠가 한국e스포츠협회(KeSPA), 락스게이밍과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e스포츠 생태계가 빠르게 산업화 과정을 거치고 있는 상황을 감안해 한화생명e스포츠가 미래를 준비하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정적인 e스포츠 생태계 구축과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 양성 시스템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업무협약을 통해 아마추어 선수들의 역량 강화와 업계 상생 모델 개발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안으로는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는 ‘2020 KeSPA 글로벌 e스포츠 캠프’ 사업에 한화생명 드림파크의 다양한 교육 시스템과 부대시설 등을 지원한다. 또한 국내 최초 e스포츠 전용 트레이닝 센터인 캠프원 견학을 마련해 소속 프로 선수들의 훈련 환경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락스게이밍과는 체계적인 선수 선발·양성 시스템을 구축한다. 우수한 신인 선수를 양성하는 ‘e스포츠 아카데미 사업’을 공동 추진하는 것. 이를 통해 e스포츠 생태계에 안정적이고 발전적인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