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식품 포장 시 항균 포장재 사용..“배송 과정 오염 방지”

박수진 기자 승인 2020.09.21 08:50 의견 0
NS홈쇼핑 CI (자료=NS홈쇼핑)

[한국정경신문=박수진 기자] NS홈쇼핑이 식품 배송 과정의 세균 오염을 차단한다.

NS홈쇼핑은 위생 및 청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식품 배송에 항균 포장재를 사용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속 식품 배송 과정에서 오염을 우려하는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NS홈쇼핑은 포장재 개발 및 품질관리에 전문성과 경력을 보유한 EPS KOREA의 제안과 컨설팅을 통해 항균 포장재를 도입했다. EPS 코리아가 제조하고 NS홈쇼핑에 공급하는 포장재는JIS(일본산업규격) 규격 실험에서 항균 효과를 인정받았다. 99.9%의 항균 효과를 낸다.

NS홈쇼핑은 21일 저녁 10시 45분에 판매하는 ‘이종임 부채살 양념구이’에 향균 냉장 박스를 첫 도입한다. 식품 수요가 많은 추석 명절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될 때까지 한시적으로 이를 운용할 계획이다.

NS홈쇼핑 김기환 CS실장은 “철저한 품질관리를 거친 식품이 고객의 손까지 안전하게 배송될 수 있도록 항균 포장재를 도입했다”며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사회적 요구에 충실할 수 있는 안전한 배송을 위한 방안을 계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