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의 자리로 돌아간다" 아이돌학교 출신 솜해인, 동성 연인과 결별

이슬기 기자 승인 2020.08.05 08:54 의견 0
솜해인. (자료=솜해인 인스타그램 캡처)

[한국정경신문=이슬기 기자] 가수 솜해인이 동성 연인과의 결별 사실을 밝혔다.

4일 솜해인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처음으로 공개연애를 했었던 친구와 함께 가던 발길을 멈추고 각자의 길을 가는 것을 응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하며 이별 사실을 알렸다.

아울러 "그 친구는 스크린이나 연예계에서 활동하는 친구도 아니고 커밍아웃과 함께 저의 연애가 크게 알려져서 많은 분이 관심을 가져주셨기에 이렇게 글을 올려 알리는 게 맞다고 판단해서 글을 올리게 되었어요"라고 설명했다.

그는 "우리는 그저 원래 있던 본인의 자리로 돌아가는 것 뿐이니 그 친구는 그 친구 자리에서 나는 내 자리에서 열심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솜해인은 "그동안 저의 연애에 응원해주시고 관심 주셨던 분들께 감사드려요"라며 글을 마쳤다.

한편 솜해인은 지난 2017년 Mnet 예능 '아이돌학교'를 통해 얼굴을 알린 뒤 '미니 라디오(Mini Radio)', '세임 히어' 앨범을 발표하고 가수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솜해인은 커밍아웃(성소수자가 자신의 성적 지향이나 정체성을 공개적으로 드러내는 일)을 하며 동성 연인과의 열애를 고백한 바 있다. 그러나 공개 열애 1년 만에 그와 결별하게 됐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