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제주올레 걷기축제'에는 어떤 행사들이?

김나영 기자 승인 2017.10.02 12:56 의견 0

(사진= YTN 보도화면)


 

[한국정경신문=김나영 기자] 가을 제주 올레길을 즐길 수 있는 기회 ‘2017 제주올레 걷기축제’의 참가 신청 접수가 15일가지 진행된다.

지난 2010년에 시작된 축제는 오는 11월 3∼4일 제주올레 3코스(정방향)과 4코스(역방향)에서 열릴 예정이다.

첫날 걷는 3코스는 서귀포시 성산읍 온평포구에서 시작해 표선해수욕장에서 끝나는 길이다. 제주도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A, B 코스가 구분돼 있어서 원하는 길목을 선택할 수 있다.

둘째 날에는 남원포구에서 표선해수욕장까지 4코스를 역방향으로 걷는다.

4코스 역방향은 검은 빌레(너럭바위)가 인상적인 태흥리 바다 풍경과 해녀 작업장, 해녀들이 바다로 향하던 옛길 등 해녀의 삶을 여실히 볼 수 있는 가마리 바닷길을 지나 넓은 백사장을 자랑하는 표선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 '바당올레'다.

축제 기간 제주의 자연을 무대로 에스닉 일레트로닉 공연팀 드러머 리노&레드팝콘의 개막 공연을 시작으로 허대욱 프렌치 트리오, 김창기 밴드, 강허달림, 허즈(Hers), 김홍석, 류준영, 비온리, 썬더버드, 마임이스트 강정균이 준비한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이 밖에도 제주 전통 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축제 사전 참가 신청은 제주올레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