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 프로모션 시작"..롯데·현대백화점, 외식업계 수험생 모시기 '경쟁'

오세영 기자 승인 2018.11.15 15:50 의견 0
수험생 특별 프로모션을 소개하고 있는 현대백화점 모델들 (사진=현대백화점)

[한국정경신문=오세영 기자] 15일은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진행되는 결전의 날이다. 동시에 수험생들의 자유가 시작되는 해방의 날이다.

오후 5시 40분이 되면 모든 수능 시험이 끝나고 수험생들에게 자유시간이 주어진다. 수능 공부에 전력을 쏟아 부었던 수험생들은 책상에서 벗어나 쇼핑, 여행 등 즐기지 못했던 여가 생활을 만끽하기 바쁘다.

그동안 '열공(열심히 공부)'하느라 지친 수능 응시자들을 위해 백화점과 외식업계에서는 다양한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유통업계가 수험생들을 모시기 위해 어떤 행사들을 준비했는지 살펴봤다.  

■"수능 끝났으니 즐겨볼까"..롯데·현대백화점, 상품권 증정·최대 30% 할인

수능이 끝나면 그동안의 수고를 격려하기 위하거나 앞으로의 대학 입학을 축하하고자 수험생들을 위한 선물을 찾게 된다. 롯데와 현대 백화점에서는 수능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을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 

롯데백화점은 서울 소공동 본점에서 수능날인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상품권을 증정한다.

잠실점에서도 같은 기간동안 수험표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식당가 10∼2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영등포점은 오는 15일부터 25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구매금액의 5%에 해당하는 롯데상품권 5000원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수능 다음날인 16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능 대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압구정본점을 비롯해 전국 15개 점포에서 '해피위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시슬리·듀엘·온앤온 등 영캐주얼 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가을·겨울 신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기존 판매가에서 10~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점포별로 다양한 혜택도 마련돼있다. 천호점은 수험생에게 ▲에코쟈뎅 헤어숍 50% 할인권 ▲무료 음료 이용권 ▲식당가 할인권 ▲향수 만들기 클래스 참가권 등을 포함한 '청춘 쿠폰'을 증정한다. 킨텍스점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게 핸드크림, 누워서 보는 안경 등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 밀레나 블랙야크 등 스포츠 브랜드와 제이에스티나 등 장신구 브랜드들도 기존 세일 가격에 5~15%를 추가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느라 애쓴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점포별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만큼 그간의 노력이 조금이나마 보상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업에 지친 그대들, 먹어라"..디딤·CJ푸드빌, 스페셜요리와 디저트 할인 이벤트 

외식업계도 수능 준비로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로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외식기업 '디딤'은 오는 18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들에게 조리장 스페셜 요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딤의 직영 브랜드인 '백제원', '도쿄하나', '풀사이드228' 등에서 진행된다. 이들은 공부하느라 지친 수험생들의 영양 보충을 위해 전복 버터구이, 전복 뚝배기, 전복 리조또를 준비했다.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 코리아'도 오는 18일까지 '수고했어요 수능'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수능 시험을 마친 수험생이 있는 테이블(3~4인 기준)의 각 고객에게 커피와 초콜릿을 첨가해 만든 프랑스식 고급 케이크인 '오페라 케이크'를 증정한다.

신세계푸드는 자사 브랜드인 '올반'에서는 오는 28일까지 수험표를 소지하고 방문한 수험생에게 약 30% 할인된 가격으로 점심과 저녁 식사를 제공한다. 씨푸드 레스토랑 '보노보노'에서는 오는 30일까지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친환경 샐러드 및 그릴 레스토랑 '세븐스프링스'는 오는 30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고 방문한 수험생 본인에게만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딤 관계자는 "오랫동안 수능 준비로 고생한 수험생과 그의 가족들을 매장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많은 외식 브랜드들이 관련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특히 수험표 지참 이벤트는 고객 입장에서도 간편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와 계절밥상은 수험생을 비롯해 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스테이크 하우스 빕스(VIPS)는 다음달 16일까지 샐러드바를 평일 런치와 평일 디너 및 주말 가격을 각각 6000원, 7800원 할인한다. 단  수능 수험표나 학생증을 제시하는 본인만 해당된다. 학생 할인금액 외 추가 금액은 당일 1회에 한해 제휴 할인(통신사·카드사 등)이 가능하다.

계절밥상은 다음달 21일까지 횟수 제한 없이 학생증 또는 청소년증을 제시하면 평일 점심을 2000원, 평일 저녁 및 주말을 5000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디저트 카페인 투썸플레이스는 오는 30일까지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수험생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행사 기간 동안 매장에서 수능수험표, 학생증, 청소년증 가운데 하나를 제시하면 커피 등 제조음료 1잔 당 조각케이크 1개를 50% 할인 받을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수능을 맞이해 고생한 수험생들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 모두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에뛰드하우스에서는 15일부터 오는 22일까지 8일동안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메이크업 라인 모든 품목에 30% 할인을 적용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